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괴마옥

    마치 파인애플처럼 생긴 다육식물 괴마옥은 연령대 상관없이 인기쟁이 다육식물입니다. 

    괴마옥을 어떻게 키워야 잘 키울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목차

     

    괴마옥 물 주기

    괴마옥은 다육식물과로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 자라는 다육식물입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물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식물은 기본적으로 겉에 흙이 마르면 흠뻑 주면되지만 , 장마에는 오히려 습도가 있기 때문에 물을 많이 안 줘도

    생장합니다. 겨울에는 꽃도 휴면기에 들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한 달-한 달 반에 한번 주시면 됩니다. 

    괴마옥 온도, 햇빛

    다육식물과 인 괴마옥은 뜨거운 곳에서도 잘 이겨내는 식물이지만 아주 강한 직사광선보다는 차광망이 있는 햇빛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로 보면 유리를 한번 통과한 베란다가 알맞습니다.  온도는 20도 이상이 좋고  추운 우리나라는 냉해 입기 쉬우므로 겨울에는 방안에 넣어놓고 해가 잘 드는 곳에 위치하는 게 좋습니다. 

     

    괴마옥 가지치기

    괴마옥은 원대로 키우다가 아래에서 새끼가 나오면 어느 정도 크게 놔뒀다가 새끼를 때서 그늘에서 일주일정도 말린 후 

    배수가 잘되는 흙에 심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시기가 중요합니다. 새끼를 분리할 때 날씨가 좋은 날 하시는 게

    병해충에 감염되지 않습니다.  삽목 후 다른 식물들과 다르게 물을 바로 주시면 안 됩니다. 썩어버릴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서 10일 정도 있다가 물을 주셔야 합니다. 

    괴마옥 꽃말

    괴마옥은 파인애플처럼 생기기도 했지만 얼핏 보면 괴물처럼 생기기도 해 귀신을 쫓는다는 꽃말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괴마옥에 선글라스 안경을 씌워주면 아주 귀여운 꽃이 되어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