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뇌경색은 주로 편마비, 언어 장애, 지적 장애 및 현기증을 특징으로 하는 뇌 병변의 일종입니다. 임상적으로 "허혈성 뇌졸중"이라고도 합니다. 뇌경색은 대부분 허혈이나 뇌 조직의 저산소증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이 질병은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일부 노인 중년 및 노인에게 점점 더 흔해지고 흔해졌으며 이 질병의 확률은 더 커질 것입니다. 따라서 뇌경색은 중장년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주요 질환 중 하나이기도 하다.

    최근 뇌경색의 발생률에 따라 뇌경색의 위험이 높은 중년과 노인 외에도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뇌경색 환자의 주력이되었으며 뇌경색의 연령이 젊어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이 질병의 위험을 깨닫고 뇌경색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시작했습니다.

    "뇌경색이 오면 잠을 자라"는 말이 있듯이 일반적으로 잠을 잘 때 이 3가지 징후가 있거나 뇌경색 전의 경고 신호라면 방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현기증과 두통



    현기증과 두통은 많은 임상 질환의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특히 일부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의 경우 대부분의 환자는 발작 전에 현기증과 두통 증상을 경험합니다.

    장기적인 정신 우울증, 고혈압, 수면 부족, 과도한 수면 등과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질병 요인 외에도 현기증과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면 중 어지럼증과 두통을 자주 경험하고 세상을 빙빙 도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뇌경색이 시작되기 전 조기 경고 신호일 수 있는 경계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뇌의 혈액순환이 막히거나 혈액순환이 너무 느려서 뇌의 심한 허혈과 저산소증을 일으켜 어지럼증과 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2. 비자발적 침 흘림



    대부분의 사람들은 깊은 잠에 빠진 후 침을 흘리는 현상을 잘 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밤에 잠을 잘 때 무의식적으로 침을 자주 흘리는 경우, 특히 편측 침 흘림 현상은 병리학적 현상일 가능성이 높으며 뇌경색 전 조기 경고 신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뇌경색 전에는 잠을 자면서 침을 흘릴 뿐만 아니라 수면 중 침으로 잠에서 깨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말이 어눌하거나 입과 눈이 삐뚤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뇌의 혈관이 막혀 중추신경계의 이상이 발생하여 발생합니다.

     

    3.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끊임없이 하품을 한다



    하품은 흔한 생리적 현상이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피곤하거나 졸릴 때 항상 무의식적으로 하품을 합니다. 그리고 인생에서 하품하는 것은 실제로 전염되는 것이며, 다른 사람들이 하품하는 것을 볼 때 우리는 항상 하품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눈치 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품을 자주 하고 심한 호흡곤란을 동반한다면 이는 생리적 현상이 아니라 뇌의 심한 허혈이나 저산소증으로 인해 주로 발생하는 병리학적 신호일 수 있으므로 환자는 뇌경색의 발생에 주의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