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중서부 변두리 지역에서 말단 학교에는 다양한 정도의 체육 장비 부족 문제가 있습니다. 교사직에 오른 순간부터 나는 창의적 체육 기구를 만들고, 체육수업을 혁신하며, 체육수업에 더 많은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다.
    2018년 쓰촨성 네이장 사범대학 에어로빅 전공을 졸업하고 시험에 합격해 네이장시 쯔중현의 풀뿌리 체육 교사가 됐다. 내가 가르치는 학교는 오래된 도시와 농촌 사이에 있고, 하드웨어 시설이 부족하고, 체육 교사의 신분도 현지에서 인정받지 못하지만, 나는 가라앉지 않고 현상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 평생 체육 단련에 대한 인식을 조성하고 좋은 체육 습관을 기르는 것은 초등학교 체육 및 보건 분야의 기본 목표입니다. 어떻게 초등학생의 놀기 좋아하고 활동적인 천성을 이용하여 체육 활동을 설계하여 체육 운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까? 나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폐수병에 눈길을 주었다.폐수병은 가공 및 장식을 거쳐 아령으로 변하는데, 이러한 아령은 제작이 간편하여 학생들의 녹색 및 환경 보호 개념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또한 학생들이 신변 물품을 사용하여 신체 단련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업 중 리듬체조와 아령연습을 결합해 '코로나 몬스터를 물리치고 지구 엄마를 지킨다'는 수업 상황을 도입하고, 쉽고 배우기 쉬운 아령체조를 창안해 관문을 뚫고 도전하는 방식으로 수업 과제를 완수해 학생들의 참여 열정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전체 수업은 준비운동, 기본 훈련, 게임경기, 릴랙스 운동의 4개 부문으로 나누어 건강, 즐거움, 독학으로 서로 평가하는 체육수업을 만든다. 아령 체조는 실내외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적으로 유연합니다. 만든 덤벨은 손에 들고 덤벨 체조를 해 팔 힘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바닥에 놓고 공으로 치는 볼링 게임, 바닥에 장애물을 설치해 장애물 달리기와 장애물 게임, 점프 연습을 시켜 다리 힘을 높이고 몸통 쪽에 놓아 유연한 연습의 도구가 될 수 있다. 아령체조 수업은 다학제 융합의 매개체가 되어 음악 수업의 리듬과 아령체조 동작을 결합하여 학생들이 미술 지식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아령을 만들고 꾸밀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학생들은 서로를 돕고 자신감을 보여주며 다학제적 융합을 통해 스포츠와 건강 수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의 훈련을 거쳐 85% 이상의 학생들이 이미 아령 체조의 정확한 기술 동작을 습득할 수 있다. 나는 또한 학생들이 그룹 자체 탐구 및 학습을 수행하도록 장려하고 8박자 동작을 자체 편집하여 전시하여 학생들의 혁신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습니다. 오늘날 학생들은 체육과 건강 수업을 사랑하고 체육 운동을 사랑하며 신체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자신감과 단결 및 협력 정신도 향상되었습니다. 공든 탑이 무너지랴. 내가 녹음한 '즐거운 체조-녹색 아령체조' 미세과정은 쯔중현 '교실대비무' 1등, 자체 제작 아령 기구는 네이장시 '초·중·고교 우수자작 교구 대회' 3등, 2022년 전국 '활력 캠퍼스' 혁신사례 전형에서 '교실 교실 교습'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지역 체육 교사들은 크게 고무되었고 장소, 장비 및 다학제 융합과 관계없이 혁신적인 교실 탐색을 적극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수업 외에도, 저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교육 개념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달합니다. 현재 저의 소셜 미디어 계정 '샤오딩 선생님'은 89,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저는 종종 다양한 자체 제작 체조와 교육 일상을 공유하며 200개 이상의 동영상을 게시했으며 '다이내믹 캠퍼스' 공식 계정도 저의 교육 경험과 경험을 공개했습니다. 조금씩의 기록으로 초등학교 체육 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반가운 것은 교육에 대한 나의 사랑이 스크린을 통해 많은 젊은 교사들을 감동시켰다는 점인데, 그들은 소셜미디어에서 내가 공유한 자작 체조를 배우고 면접이나 공개수업에 적용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후 나에게 '희비'를 알렸다.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체육 교사가 되는 것이 저의 꿈이었습니다. 오늘날 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초 체육 교사들도 격려했습니다. 풀뿌리 체육 교사는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지만 어려운 것보다는 방법이 더 많으며 현지 상황에 맞게 조처를 하고 적극적으로 혁신하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스포츠 댄스, 아이스 스포츠, 소수민족 전통 스포츠 등 새로운 스포츠를 수업에 통합하고 교실 수업을 지속해서 풍부하게 하며 스포츠 교육 기능을 심화하는 동시에 플랫폼에 자신의 교육 동영상을 계속 개시하고 대도시에서 훈련하는 기회를 활용하여 자신의 카메라를 통해 전국의 더 많은 체육 교사들이 선진 체육 수업을 참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말단 체육 교사로서도 무한한 빛을 발할 수 있다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주겠다.

     

    https://baijiahao.baidu.com/s?id=1747626809769562654  출처 바이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