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수면 습관이 주름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주름은 노화의 불가피한 부분이지만, 연구에 따르면 수면 자세는 주름 형성의 핵심 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얼굴의 노화를 늦추고 싶다면 외부 유지 관리 외에도 수면 습관도 매우 중요합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얼굴 주름을 줄이고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한 번 보자.

    수면 자세가 얼굴을 망치고 있습니까? "수면 주름"을 밝혀낸 연구 결과

    긴 주름은 복잡한 일련의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주름은 유전자, 식습관, 생활 습관 등 많은 요인과 관련되어 있지만, '수면 자세'도 '수면 주름'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옆구리와 엎드려 장시간 수면을 취하면 편측 안면 조직이 계속 깊어지고 스트레스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뺨, 눈썹, 눈가, 턱, 인대 등에 수면 주름이 생기기 쉽고, 수면 자세와 습관에 따라 수면 주름의 깊이와 길이가 달라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또한 대부분의 수면 주름은 입가와 웃음 주름과 같은 표정 주름에 "수직"이므로 이미 주름이있는 사람에게 수면 주름이 있으면 얼굴이 더 "조화롭지 않은"것처럼 보입니다.



    수면 자세를 바꾸면 얼굴의 주름을 없앨 수 있습니까?

    수면 자세를 바꾸면 수면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안타깝게도 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등을 대고" 잠들기로 결정하더라도, 깊은 잠을 잔 후에는 몸이 무의식적으로 수면 자세를 바꿔 불편함을 줄입니다. 하룻밤에 20번 이상 수면 자세를 바꾸는 사람도 있고, 옆으로 누워서 자는 사람도 있고, 엎드려 자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새벽까지 같은 자세로 자는 것은 어렵습니다.



    3. 노화 방지 및 주름 감소에 중점

    한편, 주름과 같은 다양한 노화 과정은 일상적인 표정, 수면, 식습관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주름을 예방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는 "만능" 접근 방식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자외선 차단

    대부분의 사람들의 얼굴 노화는 자외선에 의해 발생하며, 이로 인해 피부 구조가 손상되고 엘라스타제 섬유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출 시 노화를 늦추기 위해 자외선 차단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충분한 수면 취하기

    수면 부족은 피부의 수분 수준을 감소시키고, DNA의 복구 능력을 감소시키며, 색소를 쉽게 가라앉히고, 주름 형성을 가속화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다음날 정상적인 수면 시간으로 돌아온 후 피부결은 노화의 징후를 보이지 않게 되는데, 이는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면 신체와 피부의 회복 능력이 향상되고 젊음을 유지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3. 적당한 운동

    저항 운동은 진피의 두께를 늘리고 피부를 더 젊어 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