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종아리 부종은 현대인에게 흔한 문제이며,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거나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종아리 부종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종아리 붓기를 완화하고 싶다면 먼저 원인을 파악해야 올바른 약을 처방할 수 있으며, 생리부종의 일반적인 원인과 그에 따른 개선 대책을 다음과 같이 처방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염분 섭취는 체내 수분 저류로 이어집니다

    과도한 염분 섭취는 체내 수분 저류로 이어져 다리에 부종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짠 음식을 덜 먹고, 소금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고, 과도한 소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물 섭취를 적당히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물 섭취가 부족하면 혈중 농도가 높아집니다.

    종아리 부종의 불편함을 유발하는 또 다른 흔한 원인은 물 섭취 부족입니다. 신체가 탈수되면 혈액 농도가 증가하여 신체 조직에서 혈류로 수분이 이동하도록 유도하는 반면 신체는 수분을 보유하는 경향이 있어 조직이 부풀어 오릅니다. 따라서 물 섭취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적절한 물 섭취를 위해 하루에 최소 2리터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혈액순환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하면 신체 부위에 압력이 가해져 혈액과 물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시간 서 있으면 중력으로 인해 하체, 특히 다리에 체액이 축적될 수 있으며, 장시간 앉아 있으면 혈관을 압박하여 다리에 체액이 축적되어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자세를 바꾸고, 같은 자세나 앉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밤에 15분에서 30분 정도 다리를 들어 올려 종아리를 심장보다 높은 각도로 올릴 수 있으며, 잠을 잘 때 종아리를 약간 들어 올려 정맥 재순환과 부종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성의 생리 기간 동안 자궁 압박은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월경 기간도 종아리 부종을 유발할 수 있으며, 생리 기간 동안 자궁이 커지고 주변 혈관, 특히 정맥에 압력을 가하여 혈류를 역류시키지 않고 종아리 부위에 체액이 축적되어 부종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생리 기간 동안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물 섭취를 늘리고 과도한 나트륨 섭취를 피하며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밤에 발을 담그거나 다리를 들어 부종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아리 부종도 5가지 증상을 동반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종이 한쪽 발에 집중되어 어지럼증, 쌕쌕거림, 혈압 상승, 상당한 체중 감소, 거품 소변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질병에 의한 병리학적 부종일 수 있으므로 원인을 찾기 위해 추가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