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인체의 경우 간은 비교적 강력한 신체 기관으로 음식물의 소화 및 흡수를 촉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담즙을 분비하고 신체의 글리코겐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 관점에서 볼 때, 간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 소화 시스템의 정상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간은 다른 장기에 비해 통증 신경이 없는 경우가 많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간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일반적으로 간이 심하게 손상되었을 때만 증상이 더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간이 나쁜 친구의 경우 간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와 관련하여 의사는 아침에 일어난 후 이 4가지 증상이 나타나거나 간 병변의 신호가 나타나면 모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모든 사람에게 상기시킵니다.

     

    1. 정신적 권태감



    정상적인 상황에서, 우리는 하룻밤을 푹 쉰 후에 상쾌한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일상 생활에서 일부 친구들은 아침에 일어난 후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육체적으로 지쳐 있다고 느낍니다.

    사실, 이 현상은 간 기능이 손상되면 인체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간 문제의 징후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 경우 혈액 기가 부족할 수 있으며 아침에 일어난 후 권태감은 신체의 혈액 가스 부족의 전형적인 징후입니다.

     

    2. 입안의 냄새



    아침에 일어나면 많은 사람들이 입안에서 나쁜 냄새를 맡을 것이고, 이러한 현상에 직면하여 일부 친구들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종종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입안에서 나쁜 냄새가 나면 이 현상은 간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미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간은 처음에 몸에서 쓰레기와 독소를 배출하는 경향이 있지만 간의 정상적인 기능에 영향을 받으면 많은 양의 쓰레기와 독소가 몸에 축적되어 입에서 냄새가 나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3. 잇몸 출혈



    아침에 양치질을 하는 과정에서 잇몸 출혈 증상이 있는 친구도 있는데, 이 증상의 원인은 양치질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구강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입과 잇몸이 매우 건강하고 양치질을 제대로 했는데도 잇몸에서 출혈이 잦다면 간 질환의 징후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간 기능이 저하되면 신체의 혈액 응고 기능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양치질 시 잇몸 출혈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4. 안구건조증

    잠에서 깼을 때 눈이 흐릿할 수 있지만 세안을 마치면 일반적으로 이 현상이 효과적으로 개선됩니다.

    어떤 친구들은 오랫동안 잠에서 깬 후에도 여전히 눈이 매우 건조하고 눈이 충혈되고 부어오르는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신체의 과도한 간 화재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경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