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척추는 인체의 주축으로 경추 7개, 흉추 12개, 요추 5개, 권장 척추 5개, 꼬리 4개로 위에서 아래로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뒤에서 직선으로 보이며 편파적이며, 척추측만증은 등에서 척추뼈가 직선을 보이지 않고 옆으로 구부러지고 회전하는 척추의 일종으로 뼈 변형은 C자형 또는 S자형 곡선 모양을 나타냅니다.



    척추측만증에는 3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에는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C형: 척추가 양성 C 또는 역 C형으로 구부러져 있으며, 이는 일반적인 척추측만증의 약 70%를 차지합니다.

    S자형: 척추가 S자형으로 구부러져 있으며, 이는 일반적인 척추측만증의 약 30%를 차지합니다.

    Z자형: 척추 만곡의 각도와 정도에 따라 Z자형 형성과 유사한 다발성 척추측만증이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척추측만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대부분 유전, 나쁜 자세, 발달 등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며, 원인은 3가지로 나뉩니다.

    1. 기능성 척추측만증

    비구조적 척추측만증 또는 자세성 척추측만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구조적 형태 변화가 없으며, 주로 길고 짧은 발, 근육 불균형, 골반 기울기, 비대칭적인 잘못된 자세 습관 등에 의해 발생하는 가역성 척추측만증입니다.



    2. 구조적 척추측만증

    비가역적 척추측만증으로도 알려진 구조적 척추측만증은 선천적으로 척추 구조가 좋지 않거나 척추가 똑바로 서지 못하는 후천적 외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3. 원발성 척추측만증

    원발성 척추측만증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발성 척추측만증은 모든 척추측만증의 약 80%를 차지하며 유전자, 자세, 발달 및 영양과 같은 요인의 조합에 의해 발생하므로 치료도 다각적입니다. 원발성 척추측만증은 4단계로 나뉩니다: 유아기, 유아기, 발달기, 성인기.

     

    척추측만증의 증상

     

    경미한 척추측만증은 증상이 없는 반면, 심한 척추측만증은 호흡에 영향을 미치며, 척추측만증은 대부분 통증이 없으며, 척추측만증의 가능한 증상은 다음과 같지만, 이보다 더 많을 수 있으며, 척추측만증이 의심되는 경우, 평가와 조언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어깨, 골반 또는 등의 비대칭.

    2. 허리 또는 허리의 통증, 장시간 앉아 있거나 활동한 후 더 두드러집니다.

    3. 특히 서 있거나 걸을 때 몸이 좋지 않거나 피곤할 수 있습니다.

    4. 심하면 폐의 팽창에 영향을 미쳐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내부 장기의 위치와 움직임에 영향을 미쳐 소화 불량이나 복부 불편을 유발합니다.

    6. 주위 신경의 압박, 신경통, 저림, 따끔거림 등을 유발하는 경우

    7. 개인의 자신감과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외모의 변화.

    척추측만증의 합병증은 무엇인가요?

     

    척추측만증은 발달과 미관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요통을 유발하기 쉬운 척추측만증으로 인해 척추 양쪽 근육의 장기적인 불균형을 유발합니다. 척추측만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관절 표면의 뼈 박차가 신경 압박을 유발하여 발의 통증, 욱신거림, 저림, 쇠약 등의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방광과 대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심한 척추측만증은 척추 신경 압박(예: 좌골신경통), 근육 약화, 내장 압박 또는 흉부 기형(예: 호흡 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폐활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폐 압박) 및 척추 모양의 비대칭을 포함한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