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암 후에도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까? 많은 암 환자들이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있지만, 일단 암에 걸렸다는 것이 밝혀지면 커피를 마시는 것은 죄악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일까? 권위 있는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것은 암 환자에게 악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심지어 유익할 수도 있습니다!

    암커피



    한 외국 학술지의 연구는 커피를 마시는 것이 대장암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보고했다. 커피 섭취와 암 환자 사이의 건강 연관성을 관찰합니다. 하루 1잔의 커피는 더 많이 마실수록 더 높은 보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중요한 결과를 제시합니다. 우선 암환자가 일반 커피를 마시든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든 하루에 2~3잔의 커피를 마시면 커피를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질병 악화율과 사망률이 18% 낮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치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암 환자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연구의 또 다른 분석에 따르면 진행성 대장암 환자에서 하루에 1잔의 커피를 마시면 질병 진행률이 5% 감소하고 사망률이 7%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 커피를 마시든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마시든 상관없이 보호 효과가 일관되게 나타납니다!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마셔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고 보호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즉, 커피의 항암 효과의 핵심 성분은 카페인이 아니라 커피의 다른 성분일 수 있습니다. 커피의 어떤 성분이 항암 효과가 있습니까? 현재로서는 구체적인 임상적 결론이 없습니다. 그러나 커피를 마시는 것은 암 환자에게 해롭지 않습니다.

    커피 마시는 것이 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지만, 암 환자는 커피를 마시기 시작해야 할까요? 이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치료 전에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치료 후에도 커피를 계속 마시는 것은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아니면 치료 전에 장기간 커피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까? 사실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아니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암에 걸린다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암의 중증도와 발병률이 낮을까? 이러한 질문들 역시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현재 말할 수 있는 것은 커피를 마시는 것이 신체적으로 불편하지 않는 한,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라면 불행히도 암에 걸렸더라도 커피를 계속 마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추이 박사는 커피가 암 환자에게 해롭지는 않지만 커피가 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점을 모두에게 상기시킨다. 따라서 커피를 적당히 마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