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폐는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호흡기이며, 폐는 사람들이 신선한 공기를 호흡하고 체내의 폐가스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울 수 있어 폐가 인간의 생명 활동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 년 동안 생활 여건이 좋아지면서 사람들의 몸에 점점 더 많은 질병이 발생하고 있는데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공기 오염이 더 심각해져서 우리 폐에 생길 확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 폐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산책을 자주 하면 폐에 어떤 좋은 점이 있습니까?
    산책은 인체의 폐에 매우 좋으며, 산책은 유산소 운동으로, 산책하는 과정에서 자기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폐 기능의 회복을 촉진하고 폐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 장기간 산책하면 저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세균 감염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환자의 발열과 감기를 줄입니다.
    하루에 40분 정도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으며 이 과정에서 자가면역을 강화하고 폐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폐의 건강을 영원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상적으로 다음 6가지 일을 할 수 있으며 자가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폐 기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물을 많이 마신다

    폐는 섬세한 것을 좋아하는 기관으로 폐는 건조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반드시 많이 마셔야 합니다. 매일 아침 물을 많이 마시면 폐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몸에 제때 수분을 공급하고 체내의 독소를 빠르게 배출할 수 있습니다. 매일 1500-2000mL의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합니다.


    2. 많이 웃어라

    한의학의 관점에서 분석하자면, 슬프면 폐를 상하게 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자신의 과도한 슬픔을 줄이고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음악을 더 많이 듣고 자신의 기분을 더 기쁘게 해야 폐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동시에 활짝 웃으면 사람들의 폐활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산소를 흡입하고 체내의 배기가스를 배출하고 혈액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운동을 많이 한다

    생명은 운동에 달려 있다는 말이 있듯이 몸이 좋아지고 폐 기능이 회복되기를 원한다면 매일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은 사람들의 폐 해독과 호흡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폐 건강을 더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노인들은 아침에 공기가 신선한 공원, 교외 및 기타 장소에 가서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오염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현재 공기 오염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데 우리가 호흡할 때 제대로 보호하지 않으면 공기 중의 오염이 폐로 흡입되어 폐에 쓰레기가 쌓이게 되는데 예를 들어 먼지가 장기간 폐에 축적되어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지 않아 폐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일상생활에서 실내외 공기 순환을 위해 환기를 많이 해야 합니다.


    5.심호흡

    심호흡은 자신의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으며 심호흡은 또한 인체의 폐활량을 증가시키고 폐 질환, 특히 기침에 대한 특정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평일 아침 5분 동안 심호흡을 하는 것이 더 신선한 공기를 더 많이 흡수하고 각 세포에 더 나은 산소 작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금연과 금주

    이렇게 몸이 좋으면 우선 금연과 금주를 해야 하는데 술과 담배는 폐에 매우 해롭습니다. 특히 담배와 흡연은 많은 양의 유해가스를 가지고 있어 폐를 검게 만들고 폐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금연과 금주를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